지난 7월 20일(목)부터 7월 23일(일)까지 4일간 삼성동 코엑스 D홀 전관에서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17’이 개최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17은 일러스트레이션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전시회로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디자인, 캘리그라피, 타이포그라피, 독립출판 등 관련 분야의 다양한 아티스트들 750여 명이 대거 참가해 자신들의 작품을 알리고 대중과 함께 소통하는 아트 축제로 펼쳐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규모와 다양성이 한층 성장해 다채로운 작품들을 선보였으며 국내 일러스트레이션의 대표적인 행사에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의 패션공모전 동아리 학생들이 국내 일러스트레이션 작가들과 함께 이 행사에 작품을 전시했다.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 패션디자인 전공 및 패션비즈니스 전공 학생들로 구성된 패션공모전 동아리 학생들은 패션전공 공부와 기말시험 공부하면서 틈틈이 자신들의 개성과 창의성이 담긴 일러스트레이션을 작업해 이번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17에 작가로서 전시했다.
26명의 패션디자인 전공, 패션비즈니스 전공 학생들이 각자의 주제를 가지고 표현하고자 하는 창의성을 담아 독특하면서도 뛰어난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을 선보여 행사 당일 참석한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또한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 학생들의 일러스트 작품을 스티커로 제작해 판매도 진행됐다.
학교 관계자는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학생들의 일러스트 작품이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에 참가하게 돼 패션일러스트레이션이라는 분야에 학생들이 좀 더 능력을 보여줄 수 있었고, 이를 토대로 한층 실력적으로 성장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볼 수 있어 내년에도 기대할 만할 것 같다”고 전했다.
다양한 패션공모전, 전시 등에 참가하는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는 패션특성화 학교로 패션디자인 전공 및 패션비즈니스 전공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교육부 장관 명의의 2년 산업예술전문학사와 4년 패션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한 학교로 잘 알려져 있다.
현재 2017년도 9월 학기 및 2018년도 3월 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 선발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