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가 지난 11월 21일 재학생 및 졸업예정자 학생들을 대상으로 패션기업실무특강을 진행했다.
스마트 패션과 패션산업 기업 실무자 특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패션, 날염, 직물 산업의 분야, 주요 업무 및 사례와 함께 업체의 CAD시스템 활용현황, Web Tex3D, D’Ping을 활용한 업체 현황 등 졸업 후 패션현장에서 필요한 실무능력을 중점적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본 학교에서는 학교 졸업 후 패션의 다양한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진로 및 취업대비특강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프리미엄 멘토교수로 있는 비욘드클로젯의 고태용 디자이너와 곽현주 컬렉션의 곽현주디자이너가 학교에 방문해 예비 신입생과 체험학습 신청자들을 위한 진로특강을 진행했다.
또한 12월에는 패션스타일리스트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패션스타일리스트 특강을 진행할 예정으로 패션 일일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방향을 잡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는 패션단일전공으로 교육부장관명의의 2년제 전문학사와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패션특성화학교이며 수능성적 및 내신성적 중심의 등급평가가 아닌 패션전공에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학생부종합전형으로 2018년 3월 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 중이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수능 이후 패션진로진학으로 고민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1:1 진로진학 멘토링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