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 재학생 취업준비 위한 ‘2017 패션취업캠프’ 진행
-자기소개서 및 이미지 메이킹 특강부터 산학협력 모의면접까지 취업준비과정 2일간 진행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가 지난 11월 16일~17일 2일간 패션디자인학, 패션비즈니스학 전공 재학생 및 졸업예정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7 라사라 몽땅 취업캠프’를 진행했다.
재학생들의 다양한 패션진로 및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매년 취업캠프를 개최하고 있는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는 이번 취업캠프에서 학생들이 졸업 후 나가고자 하는 직업방향에 따라 패션취업정보를 소개하고 취업준비와 희망 직무별 모의면접까지 진행해 체계적인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16일에는 패션기업 인사팀의 특강을 비롯해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 ‘이미지 메이킹 특강’ 등 필요하고 유익한 취업특강을 통해 패션업계에서 갖춰야 할 역량과 자질을 갖추고 패션업계 종사자의 직무를 이해해 입사지원서와 면접에 대한 맞춤 전략 세울 수 있도록 지도했다.
다음날인 17일에는 재학생들과 인사담당자의 1:1 ‘밀착 자기소개서 첨삭’을 통해 준비해온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패션회사의 취업기준에 맞게 보완하고 학생들의 이미지 메이킹을 코칭 받아 준비된 패션인의 모습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왔다.
특히 이번 취업캠프에서는 패션디자이너, 패션MD, 패턴, 패션스타일리스트 등 직무별로 곽현주 디자이너, 박만현 스타일리스트 등 패션전문가들의 참여로 ‘산학체결업체 모의면접’까지 진행해 실질적인 패션회사 취업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해 많은 학생들의 호평을 받았다.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 취업·창업지원센터 담당자는 “패션은 진로방향과 직무가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의 적성 및 진로방향에 맞춰 취업을 준비해야 성공적인 취업이 가능하다”면서 “이번 취업특강과 모의면접은 학생들이 원하는 진로방향과 취업처에 맞춰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취업준비에 적극적인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는 내신, 수능 성적, 입시미술 반영 없이 학생부종합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는 패션단일전공의 전문학교다. 선발된 학생은 패션디자인학 전공과 패션비즈니스학 전공으로 입학해 졸업 시 패션전공자로서 교육부장관명의의 4년제 패션학사와 2년제 산업예술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현재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는 2018학년도 3월 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 모집일정에 맞춰 학생선발을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
<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