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홍대 인근에 위치한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가 5월 14일 재학생들을 위한 패션실무특강으로 서원DF 퍼스타드 이희조 대표의 패션MD 실무특강을 진행했다.
패션MD 이희조 대표의 이번 특강은 라사라 패션비즈니스학 전공 학생들이 졸업 후 진로방향을 결정할 수 있도록 ‘패션MD의 세부업무와 취업, 창업준비 전략’이라는 주제로 마련됐다.
2018년 패션 마켓의 흐름, 패션 MD의 세부적인 실무업무, 패션 MD가 작성하는 기초 문서의 이해, 패션MD 취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실무지식 등과 함께 2018년 현재 대한민국 청년 창업을 위한 지원과 사례는 물론 이희조 대표만의 개인적인 노하우까지 학생들을 위해 소개했다.
패션MD로서 창업 시 “이론+실무지식+현실을 통한 상상”을 통해 수익조건을 제안하고 관리 운영자로 거듭나야 한다는 조언을 하며, 졸업 후 진로준비 시 가져야 하는 자세로 특강이 마무리 됐다.
이번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은 “실제 트렌드 시장 조사에 대한 노하우가 가장 인상에 남았으며 글로벌 MD를 준비하고 있는데 비즈니스영어에 대한 고민도 풀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창업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현실적인 부분들을 자세히 설명해줘 패션비즈니스학 전공 후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진로방향에 맞는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강의였다”고 참석 소감을 전했다.
패션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실무자들의 특강과 패션디자인, 패션비즈니스 전공별 실무중심의 커리큘럼으로 패션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는 졸업 시 학위취득(2년제 산업예술전문학사/4년제 패션학사)이 가능한 패션단일전공학교로 현재 수능 및 내신 미반영, 비실기 전형으로 2018년 9월 학기, 2019년 3월 학기 신·편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