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라사라 패션전시회, 4차 산업혁명 ‘CREATIVE WORK FASHION’ 으로 표현 전시

By 2018년 11월 02일No Comments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이하 라사라)가 패션디자인 전공 2학년 학생들의 졸업작품전시회인 라사라 크리에이티브웍이 드레스가든 청담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1이번 라사라 크리에이티브웍 전시는 ‘FASHION X REVOLUTION’ 4차 산업혁명, 디지털 패션, 지능정보기술의 융합, 인공지능, 로봇, 신기술과의 결합을 주제로 ‘물리적, 디지털적 공간 및 생물학적 공간의 경계가 희석되는 기술융합의 시대’를 CREATIVE WORK FASHION으로 표현하며 총 5개 파트로 나눠 전시된다.

업체측은 CLO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소재의 텍스처와 물리적 특성을 적용해 실제와 유사한 3D 가상의상을 구현하는 ‘디지털 패션존’과 ‘소재 혁명’ 파트에는 3D 프린팅, 홀로그램, 렌티큘러, PVC 등 다양한 소재와 ‘업사이클링’ 패션 융합과 재활용품에 디자인을 더해 그 가치를 높인 패션으로 재탄생 시켰으며, ‘빛과 조명’의 컨셉으로 특수발광염료, LED 기술의 융합,빛과 조명을 패션에 접목했다고 한다.

또한 변형이 가능한 패션 ‘TRANSFORM Zone’은 의복에서 의복 또는 소품으로의 변형, 레이어드 및 양면을 활용하는 리버시블, 한 벌의 의복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작품을 선보이며 라사라 패션디자인 전공 학생들의 패션을 바라보는 다양한 예술적 사고와 창의적인 발상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한다.

이번 라사라 재학생들의 패션창작 전시회는 기존 타 학교 패션전공자들과 차별화된 볼륨의 퀄리티가 있는 패션전시를 보여주고자 준비 시작부터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패션산업현장에서 사용하는 3D CLO 프로그램을 통해 가상의상을 구현했다.

한편 총 5가지의 테마와 80여명의 디자이너들의 창의적인 이번 패션전시회는 11월 7일(수) ~ 8일(목) 2일간 10시부터 18시까지 자유관람으로 진행되며, 무료 관람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 관람신청은 라사라 홈페이지 참관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Leave a Reply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