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전문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는 취업 향상을 목표로 동행면접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동행면접은 실무를 위한 맞춤교육뿐만 아니라 실제 취업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직자에게는 긴장감을 다소 완화시켜주고 구인자에게는 구직자에게 들을 수 없었던 교육과정 등의 설명을 전달해 구인자, 구직자 모두에게 많은 도움이 됐다는 평이 주를 이뤘다.
구직자 박모 군은 “처음보는 면접이라 떨렸지만 같이 있다는 상황만으로도 편하게 면접을 볼 수 있었다”고 전했으며 구인자인 하나기획은 “앞으로도 산학협력을 통해 꾸준히 인재 매칭이 이뤄지길 바란다. 만족스럽다”고 밝혀 향후 상호 지속적인 취업연계가 전개될 것을 예고했다.
라사라패션전문학교는 동행면접 외에 취업캠프, 진로특강, 개별상담, 간담회 등을 통해 취업연계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학부교수 및 행정처, 산학협력과 상호연계를 통한 그물망 취업지원 서비스를 계속 추진할 예정이다.
취업분야에서는 재학생의 신규 취업뿐만 아니라 졸업생들의 재취업을 위한 패션 헤드 헌팅 시스템을 보유해 각자에 맞는 맞춤식 취업전략으로 자신에 적합한 업무 분야를 선택할 수 있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패션 브랜드 창업을 원하는 대상자들 중 선발을 통해 라사라만의 패션 브랜드 창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있다. 라사라 창업 인큐베이팅 시스템은 교육에서 실무경험, 인턴, 온라인 창업, 브랜드 창업의 모든 과정을 통해 창업 보육시스템 이수 후 라사라가 보유한 패션 온 오프라인 편집샵인 더 라사라에 입점을 통해 자신의 브랜드를 론칭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