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SARA 해외취업 인터뷰★
✔️ 해외인턴쉽을 가기 까지
누구나 그렇듯 해외로 한번쯤은 어학연수도 가고 싶었고, 여행도 하고싶다는 생각을했습니다.
그러나 그것보단 지금은 취업이 우선이라 생각하던 중 학교에서 우연히 해외인턴쉽과정 포그터를 보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때 아니면 언제 미국을 가보겠어”하는 마음으로 망설임 없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영어도 부족했고 실무경험도 없었지만, 부딪혀보자는 심정으로 지원 후 3개월간 준비를 해서 이곳에 오게 되었습니다.
✔️ 근무하는 곳과 현재 하는일은?
저는 LA에 있는 여성의류를 디자인하고 생산 및 판매, 수출하는 Have fashion 디자인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제가 주로 하는 일은 트렌드 및 시장 조사를 바탕으로 도식화 그리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 해외 인턴쉽 취업에서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능력은?
너무나 당연하게도 영어능력이 우선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기와서 느낀점은 인턴들에게 처음부터 전문적인 작업능력을 원하는게 아니라서,
사람들과 잘 어울리고 일을 배우려는 자세와 마음가짐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 현지 생활 소개
저는 이곳에 온지 벌써 1년이 다 되어가고, 이곳의 생활에 만족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처음에 여기에 와서 혼자 집과 차를 구하러 다니는게 정말 막막하기는 했지만,
운이 좋게도 좋은 사람들을 만나게 되어서 지금껏 안전하게 잘 지내고 있습니다. 저는 한시도 조용할 날 없는 LA에 거주하고 있지만,
제가 다니며 느낀 캘리보니아는 정말 아름답고 아름다운 곳임은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사건사고가 많은 이곳에서는 항상 조심히 다녀야 한다는 것!!
회사도 항상 5시반이면 칼퇴근하기 때문에 나의 시간이 생긴다는 것은 제일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 힘들때와 보람을 느낄때
회사에서 일하면서 특별하게 힘들다고 느낀 적은 없었고, 아직까지는 다양한 업무를 맡기에는 이르기에 저에게 주어진 역활,
자료서칭을 해서 디자인 도식화를 그리고 완성을 했을 때 보람을 느낍니다.
✔️ 앞으로의 계획
여기에서 계약기간은 1년이고, 곧 끝나가는 시기인데 짧은 시간이 아쉬워서 우선은 한국에 들어갔다가 다시 올것인지 결정을 할 계획입니다.
저는 한국이든 미국이든 취업에 목적을 두고 준비할 예정입니다.
✔️ 선.후배에게 당부하고 싶은말
다들 한번쯤은 어떤 목적으로든 해외에 나가고 싶다는 생각을 할 것 같습니다.
저 한 그랬는데, 어쨌든 이곳에 와서 새로운 경험을 하고 배울 수 있다는 것은 멋진 경험이라 생각합니다.
현실적으로 선뜻 망설여지는 부분도 있겠지만, 앞으로의 자신을 위해서 한번 쯤 도전해 보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모교 라사라에 바라는말
라사라에 와서 많이 배우고 좋은 기회를 잡았고 그리고 지금 LA에서 즐겁게 잘 배우고 있습니다.
앞으로 라사라가 지금처럼 계속 발전해서, 모든 라사라인들에게 힘이 되어 주는 곳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