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는 홍대캠퍼스에서 패션디자인학과, 패션비즈니스학과 재학생들을 위해 학생회 OUR:RA(회장 이창호)와 해외유학 연수 컨설팅 업체인 소마(SoMA)트래블 에이전스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여름방학 해외 단기연수 오리엔테이션을 지난 27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8 라사라 해외연수는 패션디자인학과, 패션비즈니스학과 재학생들의 여름방학기간인 7월 3일부터 6일까지 3박 4일 간 진행되는 ‘일본 동경 패션시장 리서치 스터디 투어’ 연수여행이다. 도쿄 현지 패션리서치 및 일본의 패션교육과 취업특강 등 해외 단기연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해외연수를 주관한 학생회 담당자는 “본교 재학생들이 다양한 국가의 현지 패션시장을 직접 체험하고 관찰해 학생 개개인의 패션시장 조사에 대한 이해와 실무 응용력을 배양하고 글로벌한 패션전문가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해외연수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일본동경 해외연수에 이어 앞으로도 방학기간을 이용해 다양한 나라의 패션연수를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일본 해외 연수 프로그램은 일본 취업 특강, 일러스트 특강, 일본패션학교견학(문화복장대학, 기모노전문학교), 긴자, 유락쵸, 오모떼산도, 하라주쿠 리서치 조사를 통해 직접 해외 패션 트렌드를 파악하고 일본 취업 및 청년 창업을 비교할 수 있다. 각국 전통 및 문화에 대한 이해와 해외 진출 동기효과, 자기개발 및 글로벌 마켓 체험 등을 통해 글로벌 패션 리더십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는 게 학교 측의 설명이다.
1961년 설립된 패션 단일전공의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는 4년제 패션학사 및 2년제 산업예술전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부 평가인정 교육기관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패션전공심화 교육을 실시해 학위취득은 물론 패션현장에 필요한 감각과 기술을 갖춘 글로벌한 패션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차별화된 입학전형으로 패션 인재들을 발굴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현재 2018년 9월 학기 및 2019년 3월학기 신, 편입생을 선발 중에 있다.